인사말

인사말

인사말

팔공산 사랑운동의 역사적 빗장을 열며···

팔공산을 사랑하는 시민모임과 활동을 시작하고져 합니다

팔공산을 아끼고, 지키고, 가꾸는 사람들이 모여 시민들의 눈높이에서 가슴으로 함께하는 산마음 활동을 함께 하는 것입니다.

 

팔공산은 6500만년전 거대한 화강암 돌불기둥이 달구벌의 북쪽 호수에 전설로 솟아오르면서 태초 팔공의 장중한 山역사를 열었습니다.

 

저마다 팔공산과의 첫 인연의 장면이 있습니다.
고교시절 덜커덩거리며 동화사의 옛길을 올라가던 낡은 버스속의 불안함과 오래고 힘드나 설레임 안은 걸음속에 산중 천년 고찰의 고즈녁함을 만났던 그날이었습니다.
-하산시 계곡을 타고 내려오던 가슴으로 들었던 범종소리는 아직도 머리에 남아 있습니다.
-팔공산, 그 이후의 삶속에서는 별로 인지되지 못했던 그러나 觀해 돌이키면 아주 소중한 존재였습니다.

 

환대속 21km에 걸쳐 있는 비로봉을 비롯한 14봉우리와 9개의 재가 있는 팔공산-팔공산 사랑운동 '팔공산 사랑시민모임'

팔공산을 향해 선 아름다운 마음울 가진 사람등의 모임이자 운동입니다.
이 활동은 여럿이 같이 하는 즐겁고 의미있는 시대사업입니다.
산사랑의 선심을 가진분들과 단체, 팔공산을 가슴에 품고 사는 분들과 만나고져 합니다.

 

면면한 지리 생태적 역사위에서 선사이후 팔공산은 영남의 진산으로서 격의속에 기품과 위엄을 드날렸습니다. 그속에서 수많은 영웅호걸들이 호연지기를 길렀고 심지 ,원효, 선덕,김유신, 왕건, 일연, 이규보, 지눌, 사명대사, 서거정, 성철, 석우 등의 기라성 같은 분들의 마음속의 큰산이었습니다.

 

팔공산 사랑운동은 찬연한 역사문화의 보고인 팔공을 후대를 향하고 역사를 이을 아름답고 싱그러운 일입니다.

 

이 운동은 팔공산을 가슴에 품고사는 이들의 열린시민모임을 지향하고져 합니다. 팔공산을 통해 힐링하고 위안을 삼고 정신적인 귀의를 하며 팔공산 사계의 가치적 보존과 미래적 가꿈에 함께 하실 분들을 기다립니다.

 

이런 사업을 하고져 합니다.
팔공산 정상봉우리 정비 및 명칭 확정운동, 천제단 복원사업 및 천제봉행, 초조대장경의 성지 부인사 장경각 및 대장경 복원 및 복판운동, 팔공산성 복원운동, 팔공산신제 재현, 팔공산 역사인물관 건립운동, 팔공산 8대 관문 건립운동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청산심으로 팔공산 사랑운동에 많이 동참 해 주십시오.
사랑운동의 플랫폼은 네트웍과 커뮤니티를 지향합니다. 기존단체들은 네트워크로 연대하고 개인은 관심있는 분야에 흔쾌히 참여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으로 함 께하시는 것도 환영합니다.

 

팔공산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모임의 추진위원을 정중히 모십니다.